HDC현대산업개발·GS건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선보인다

SNS 바로가기

2020-06-19

-HDC현대산업개발 유튜브 계정에서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견본주택 공개

-지하 4~지상 25, 30개 동, 전용면적 39~1032,165가구 일반분양

-교통·교육·편의 등 생활 인프라 완비수원천, 반달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

-투기과열지구 적용 이전 공급규제 피해간 수원 내 마지막 분양 단지

 

HDC현대산업개발(대표 권순호)과 GS건설(대표 허창수)은 19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847-3번지 일원에서 팔달10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투기과열지구 적용 전 막차 분양 단지인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는 HDC현대산업개발 유튜브 계정에서 견본주택을 볼 수 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언택트마케팅(Untact Marketing)중 하나로 유튜브 영상으로 견본주택을 방문한 것처럼 견본주택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http://hdc.i-park.com/paldal/)를 통해 실제 유니트를 360도로 촬영한 VR(가상현실) 영상 및 입지 환경, 단지 배치, 마감재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는 지하 4층~지상 25층, 30개 동, 전용면적 39~103㎡ 총 3,432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이 중 2,16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39㎡ 292가구 △59㎡A 110가구 △59㎡B 408가구 △73㎡A 643가구 △73㎡B 270가구 △84㎡A 311가구 △84㎡B 88가구 △103㎡ 43가구 등 수요자 선호도 높은 84㎡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약 98%를 차지한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는 교통·교육·편의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수원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한 브랜드 타운 형성으로 향후 수원 대표 주거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주변으로 대규모 정비사업 진행수원1호선·GTX C노선·수인선 등 개발 호재 풍부

인근으로 수원 1호선 트램도 계획돼 있다. 총 길이 6.17㎞ 구간의 수원1호선 트램은 수원역에서 한일타운(장안구 조원동)까지 9개 정거장을 잇는 노선으로 1호선·분당선 수원역, 신분당선 연장선, 인덕원~동탄선 등과 환승 할 수 있다. 해당 노선이 포함된 '경기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이 지난해 5월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으면서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트램으로 환승이 가능한 수원역에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GTX C노선(수원역~삼성역~옥정역)과 올해 9월 완전히 개통되는 수인선(수원역~인천역)이 지난다. 또 다른 환승역인 신분당선 연장선은 이르면 2023년 착공 예정으로 광교중앙역에서 호매실까지 이어지는 9.7㎞ 구간에 4개 역을 신설한다.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각종 생활 인프라 도보권수원천·팔달산 등 주거환경 쾌적

반경 1㎞ 내에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각종 생활 인프라도 완비돼 있다. 우선 인근에 위치한 분당선 매교역을 이용하면 1호선 및 KTX 경부선 환승이 가능한 수원역까지 1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경수대로, 매산로 등 도로망을 통해 수원 전역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교육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인계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인계초등학교, 수원중학교, 수원고등학교 등 초·중·고교 모두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수원시립중앙도서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수의 학원이 밀집해 있는 인계동 학원가도 가깝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으로 수원영동시장, 메가박스(수원남문점), CGV(동수원점), 홈플러스(동수원점) 등을 비롯해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는 롯데몰(수원점), AK플라자(수원점)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위치해 있다. 또한 대형 종합병원인 카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을 비롯해 경기도청, 수원시청, 팔달구청 등 관공서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옆으로 수원천이 흐르고 있어 가벼운 운동 및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도보권 내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반달공원, 드라마공원 등 근린공원도 다수 위치한다. 또한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생활체육시설 및 수원화성과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된 약 51만여㎡ 규모의 팔달공원 이용도 편리하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창고형 팬트리, 현관 수납장, 다목적실 등 풍부한 수납공간 마련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넉넉한 동간거리로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용 39㎡, 73㎡ 등 틈새면적을 제공해 수요자의 취향에 맞는 주거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는 입주민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창고형 팬트리, 현관 수납장, 안방 드레스룸, 다목적실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되고 효율적인 기능 및 동선 확보를 고려한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특히 전용 39㎡는 별도의 침실 이외에도 거실과 주방 사이에 중문이 설치돼 침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욕실에 샤워 부스를 설치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소형면적의 경우 최근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실거주 수요가 늘어난데다 임대를 놓기에도 유리해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시스템도 도입된다.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제어, 가스 차단, 난방 조절, 대기전력 차단, 주차위치 확인,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하고 부재 중 세대 호출 시에는 월패드 내 영상이 자동으로 저장된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로 대지면적의 40% 이상을 조경시설로 확보해 단지 안에서도 입주민들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에는 탁구장, 농구장 등이 마련된 다목적체육관을 비롯해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도서관, 독서실, 북카페, 맘스카페, 어린이도서관, 유아놀이터,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청약일정은 오는 6월 29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화) 1순위 당해지역, 7월 1일(수) 1순위 기타지역, 2일(목)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7월 8일(수)이며 정당계약은 20일(월)부터 31일(금)까지 진행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7월이다.

 

분양문의 : 031-222-3432

 

 

HDC현대산업개발의 공식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user/iparkstory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공식 홈페이지: http://hdc.i-park.com/paldal/

 

<HDC현대산업개발·GS건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투시도>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연관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