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반정 아이파크 캐슬 3·4단지 무재해 1배 달성

SNS 바로가기

2022-10-07

지난 2020년,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공동으로 공급 소식을 알렸던 사업지들이 성공적인 분양 이후 올해 4분기부터 착착 준공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우선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는 10월 준공해 입주고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반정 아이파크 캐슬 4·5단지는 연말 준공을 향해 막바지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망포4지구 일대 대규모 브랜드타운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는 연말, 반정 아이파크 캐슬 4·5단지가 준공이 되면 이에 따라 5개 블록, 총 5,973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육 환경이 강점인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인근에는 2023년 개교 예정인 망포2초등학교가 있어 향후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더불어 영통·망포동 인근 전문 학원가와의 접근성도 좋습니다.

 

 

또한 단지 반경 1.5㎞ 이내에 분당선 망포역을 통해 강남권까지 환승없이 이동 가능하고 KTX경부선, 1호선, 수인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면 이동할 수 있어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 생활도 누릴 수 있는데요. 인근으로 글빛누리공원, 지성공원, 잠원공원 등 5만여㎡ 규모의 녹지 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단지 옆 원천리천을 통해 신동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내에서는 다양한 여가 생활도 즐길 수 있는데요. 커뮤니티에는 다목적체육관,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비롯해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들어서 있으며 주차공간 전면 지하화를 통해 중앙광장, 휴게쉼터, 산책로 등으로 꾸며진 쾌적한 공원형 단지로 설계되어 입주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주거 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어 연말 준공을 목표로 진행중인 반정 아이파크 캐슬 4·5단지 역시 고객에게 많은 혜택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명품 단지로 조성될 것입니다.

 

 

한편, 영통&반정 아이파크 캐슬 3·4단지 현장 전 구성원은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철저히 실행하여 무재해 1배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는데요.

 

무재해란 근로자가 상해를 입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상해를 입을 수 있는 위험요소가 없는 상태를 말하는 것이며 1배수 목표란 고용노동부가 기준으로 정한 사업장별 연평균 작업시간 동안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하면 안전하게 공사를 진행했다는 뜻입니다.

 

 

이번 HDC현대산업개발의 무재해 1배 달성은 매 작업 전마다 안전교육을 실시한 것은 물론 안전한 현장을 위한 장비 착용도 철저하게 시행하는 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고재영 현장소장을 비롯한 모든 현장 근로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결실입니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한 현장에서 최고의 건축물이 탄생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무사고 달성을 위해 힘쓰겠습니다.